03월 11일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기관 방문
금일은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금이성마을을 방문해 주셨습니다.
해당 기관은 '장애인의 자립생활'이 시민 모두의 공통 가치이자 존중받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설로 방문해 주신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님, 사무국장님과의 회의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었습니다.
각 기관 소개를 우선적으로 하였으며, 동시에 자립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차분하고, 친절하게 모든 정보를 공유해 주셨기에 부담 없이 대화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금이성마을은 입소자분들의 자립을 도모하기 위한 '2024년 일상생활기술훈련' 프로그램이 진행 예정 중에 있습니다.
계획 당시, "어떻게 하면 입소자분들에게 의미 있는 활동을 제공할 수 있을까?" 알아보던 중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통해 자립 활동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주셨기에 이번 자리가 마련될 수 있었습니다.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말씀하시길 금이성마을과 연계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다른 유관 기관의 프로그램 소유 정도를 파악하고 있는 단계로써, 일정에 대한 계획은 약간의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언제든 좋은 소식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며, 추후 일정에 따라 적극 참여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해당 기관은 본 원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소자 및 이용인분들의 자립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은 매우 유사한 공통점이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서로가 도움이 될 수 있는 관계가 되어 윈-윈할 수 있기에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먼 길 달려와주신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센터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