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23일
2024년 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 [당신의 꽃길] 공연
금일은 '예술공감 봄' 팀의 [당신의 꽃길]이라는 공연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본 공연은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의 후원을 받아 제작될 수 있었습니다.
공연에 앞서, '예술공감 봄' 팀은 사전에 법인을 방문하여 여러가지 점검을 실시하셨습니다.
음향 기기 상태, 장소의 적합성, 조명의 밝기 정도, 무대 동선 등과 같이 최상의 공연을 위한 여러 가지 사항이 해당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화려한 예술미, 입체미가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을까'
'음향 기기가 아름다운 소리를 담아낼 수 있을까'
공연을 위해 고뇌하는 전문가들의 모습은 그 어느 누구보다 멋져 보였습니다.
그렇게 사전답사가 끝나고, 당일 공연 팀은 공연 시작 전부터 이른 아침 법인으로 들어와 연습을 실시해 주셨습니다.
점심 식사를 주변에서 해결할 만큼, 연습을 위해 시간을 절약하면서까지 열중해 주셨습니다.
강당에서 울려 퍼지는 공연 준비 소리는 주변 입소자분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연습이 완벽해질 때쯤, 법인 내 산하 기관 입소자분들은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삼삼오오 모여주셨습니다.
모든 입소자분들이 자리에 착석하고 난 후에야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공연은 한 시간 정도 진행되었으며, 7가지 공연 내용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었습니다.
멋진 공연을 선사하고 싶다는 의지와 노력은 빛을 바랄 수 있었습니다.
입소자분들 모두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즐겁고 행복한 모습으로 공연을 끝까지 관람해 주셨습니다.
동작 하나하나, 소리 하나하나 연습한 그대로 완벽하게 실천하기 위해 집중하시는 '예술공간 봄' 팀의 모습만으로도 감동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노력과 열정 완벽한 공연 덕분에서인지 공연을 관람하신 입소자분들 모두 너무나 좋아해 주셨고,
감동의 여운이 쉽게 가시지 않는 입소자분들의 모습이 공연의 완성도를 대변해 주는 듯 보였습니다.
그렇게 짧게만 느껴진 멋진 공연이 모두 끝이 나고, 입소자분들과 아쉬운 인사를 끝으로 화려한 공연은 막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모든 것은 공연을 위해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 공연 팀 분들, 후원 주체 기관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입소자분들에게 멋진 하루를 선사해주신 '예술공감 봄' 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2024년 문화향유활동지원사업 [당신의 꽃길]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