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
제8회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 자립생활(IL) 기념대회 참여
금일은 (사)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자립생활협회에서 주최하는 제8회 세종특별자치시 장애인 자립생활(IL) 기념대회에 참여해 보았습니다.
금이성마을은 세종시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의 자립생활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있어 인연이 닿아 본 행사에 초대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자립생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입소자 두분과 직원이 함께 행사장을 방문하였으며,
다양하게 준비되고 전시되어 있는 행사를 천천히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행사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부스를 통해 색다른 경험을 해보는 재미로 가득했습니다.
참여한 입소자분들도 흥미로운 듯 여기저기 쉴 틈 없이 구경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축하 행사 전 다양한 보조 기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박람회는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 및 대중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주는 뜻깊은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우리 금이성마을 입소자분들도 천천히 돌아보며 전시되어 있는 보조기기들을 직접 체험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곧이어 시작된 기념대회는 식전 축하 공연, 기념사진 촬영, 사업 보고, 표창장 수여 등 다양한 행사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본 행사를 통해 (사)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자립생활협회를 비롯한 산하 기관들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장애인의 처우를 위한 직원분들의 노고가 어떠한지를 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같이 참여한 금이성마을 입소자분들도 행사를 축하해 주며, 멋진 뜻을 함께 하였습니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올 한해 고생한 서로를 축하해주며 행복을 기원하는 행사에 초대될 수 있어 매우 기쁜 하루였습니다.
멋진 행사에 초대해 주신 (사)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자립새활협회 및 산하 기관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기념대회 시작 전, 보조 기기 박람회 체험해 보기
▶ 제8회 세종시장애인자립새활기념대회 함께 축하해 주기
▶ 맛있는 점심 식사(도시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