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이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시설소식

함께 만들어 가는 작은 감동 금이성마을
HOME > 금이성마을 > 시설소식

[프로그램] 04월 09일 100세운동 (슐런체험)

관리자 2024-04-15 09:31:42 조회수 86

 04월 09일

100세운동 (슐런체험)

 

금일은 입소자분들을 모시고 세종시장애인자립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색다른 체험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이번에 경험한 체험은 '슐런'이라는 활동으로 공식 대회로도 인정된 유래 깊은 스포츠입니다.

 

100세운동은 금이성마을 입소자분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운동 활동을 제공하고자 계획된 프로그램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세종시장애인자립지원센터와 연계하여 프로그램 고정 활동으로 슐런 스포츠를 배우고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슐런은 고정적으로 매달 2회 진행 예정이며, 참여자 모집에 있어서는 자발적 참여 의사를 필수적으로 반영하였습니다.

 

모집된 참여자분들은 앞으로 슐런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배워볼 것입니다.

그렇게 슐런 스포츠에 대한 이해와 방법을 습득하기 위한 첫 번째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첫 회기 참여자분들은 너무나 즐거워했으며, 해당 스포츠의 원리도 어렵지 않게 이해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는 처음 경험해 보는 사람들 중에서 매우 잘하는 편에 속한다고 칭찬을 아끼시지 않으셨습니다.

자신감을 얻은 참여자분들은 더욱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하셨습니다.

 

슐런 활동에 높은 만족도를 느끼신 참여자분들은 앞으로의 활동 역시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히셨습니다.

또한, 실력이 향상된다면 대회에 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니 앞으로의 행보가 매우 기대됩니다.

 

금이성마을 입소자분들에게 전문적인 장비를 통해 색다른 활동을 제공해 주신 세종지장애인자립지원센터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슐런' 스포츠에 대한 유래, 방법 등 알아보기








▶ '슐런' 체험해보기





▶ '슐런' 체험이 끝난 후, 고복저수지 벗꽃 구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