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월 11일
국민의힘 세종시당 자원봉사 방문
금일은 국민의힘 세종시당 자원봉사자분들이 금이성마을을 방문하여 자원봉사를 진행해 주셨습니다.
어떤 봉사활동이 진행되면 좋을까. 많은 고민 끝에, 입소자분들과 추석 명절 한가위를 맞아 윷놀이 프로그램 활동 보조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첫 만남에 어색하고 낯선 분위기를 자원봉사자분들께서 환한 미소와 우렁찬 목소리로 풀어주셨습니다.
이에 윷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소자분들도 금세 친해져 함께 즐겁게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총 4팀으로 구성하여 각 팀 별로 자원봉사자분들이 한 명씩 배치되어 같은 팀으로 함께했습니다.
윷판에 윷이 던져질 때마다 입소자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이 서로 의논하며 윷 말판을 보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중간 중간 간식을 함께 나눠 먹으며, 결승전 우승팀이 나올 때까지 프로그램 보조를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수행해 주셨습니다.
승부가 결정이 나고, 순위에 맞게 각 팀에게 상품 전달을 끝으로 프로그램은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세팅되어 있던 윷놀이 장비 정리 및 주변 환경 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주셨습니다.
또한, 다음 날 있을 금이성마을 추석 명절 행사에 필요한 주변 환경 정리까지 도움을 주셨습니다.
모든 활동을 밝게 웃으며 적극적으로 수행해 주셨기에 프로그램 진행과 원활한 명절 행사 준비가 될 수 있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먼 길 찾아와주신 국민의힘 세종시당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 윷놀이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
▶ 활동 시작 전, 함께 즐기는 입소자분들
▶ 입소자분들과 한 팀이 되어, 윷놀이 프로그램 진행
▶ 상품 증정식
▶ 주변 정리 및 명절 행사 준비 보조
▶ 국민의힘 세종시당 자원봉사자분들과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