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이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시설소식

아름다운 풍경이 머무는 곳, 사람향기가 머무는 곳, 함께 웃는 행복한 방주의집
HOME > 방주의집 > 시설소식

 

2021년 65세이상 고령자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관리자 2021-03-25 10:05:17 조회수 1,025

 

정부의 정책에 따라 2021년 3월 24일, 저희 방주의집 생활인분들 중 65세 이상의 고령노인자에 대한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실시하였습니다.

 


 

예방접종에 실시되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로 이번 방주의집에서도 그간 65세 이상의 고령 생활인분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해당되지 않았으나 

 

65세 이상의 고령자에 대한 안정성이 검증이 되어, 관할보건소의 예방접종팀의 방문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예방접종에 대한 안정성이 검증되었다고는 하지만

 

여러 기저질환을 가지고 계신 고령의 생활인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번에도 관할 119 소방서의 응급구조팀이 지원을 해주셨습니다.

 

 

 


 

예방접종이 되는 장소에도 119 응급대원이 상주하여 미연의 사고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이번 접종을 마지막으로 방주의집 생활인 이하 모든 직원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접종의 대상자는 고령 생활인분들이었기 때문에

 

백신을 투여하고 그 휴유증상을 관찰하는 30분동안 추가적으로 접종자분들의 바이탈을 검사하고 체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진행 하였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생활인분들의 접종은 보건소 응급대원팀들이 직접 생활관으로 이동하여

 

문진표 작성, 예진, 접종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모든 생활인분들께서 접종 내내 편안한 마음으로 잘 따라주셨고,

 

이 때문인지 우려하고 걱정했던 부분들이 기우였다고 생각될 만큼  안전하게 접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실시된 예방접종을 끝으로 방주의집에서는  직원을 포함한 약 170여명 인원이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완료하게 되었고,

 

여러가지 위험 가능성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관내 소방서 및 보건소 대응팀의 긴밀한 협조 덕분에 아무런 안전사고없이  1차 접종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약 8~10주 후,  2차 코로나19 접종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보다 더 많은 준비와 대응방안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종식에 더욱더 힘쓰는 방주의집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