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이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이화보호작업장

시설소식

일할 수 있는 기쁨을 안겨 드립니다.
HOME > 이화보호작업장 > 시설소식

7월 15일 정신건강복지센터&이화보호작업장 업무 협약식

관리자 2019-07-25 10:50:45 조회수 124

지난 7월 15일 이화보호작업장에서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이화보호작업장의 업무 협약식이 있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재활 훈련에 참여하시는 정신장애인들의 재활을 돕고 장애인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는 자리로 만들어졌습니다.

 

협약식을 맺은 김현진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이화보호작업장을 둘러보시며, 장애인 직업재활에 적절한 작업 환경과 이화보호작업장의 장애인 직업재활을 위한 활동들을 보고 이화보호작업장을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이 더 많아 졌으면 한다는 소감을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센터에 이화보호작업장으로의 출근을 희망하는 장애인이 여러분이 계시지만, 여러 사정으로 아직 출근까지 연계하지 못해 아쉽고 앞으로 기반을 마련하여 많은 정신장애인이 직업재활훈련을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남겨주셨습니다.

이에 김은주 이화보호작업장 원장은 직업재활훈련이 필요한 장애인이 지역사회내에 아직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며, 이러한 장애인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직업재활 훈련을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운영하겠다고 답하면서 현재 이화보호작업장에 취업한 근로장애인의 처우도 하반기부터 더욱 개선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이화보호작업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내 정신장애인의 직업재활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각기관장이 함께 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이 되었습니다.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7월 26일 고운고 학생 자원봉사